사업분야
방수공사 및 부속공사
도막식

방수공사 및 부속공사

도막식

교량상판에 방수가 되지 않을 경우, 콘크리트 표면은 열화현상에 의한 균열·동결·융해 작용으로 균열과 박리현상이 일어나는 손상을 입게 됩니다. 또한 백화현상이 야기하는 누수로 인해 철근까지도 부식됩니다.

신공법의 개발로 인해 교량이 경량화되고 경간이 길어지면서, 종방향의 호림현상이 심해지고 한쪽 방향으로 편중됨에 따라 모체 상판에 균 열이 심화됩니다. 갈라진 틈 사이로 빗물이 침투해 물리적·화학적 작용이 일어나면 철근이 부식되고 모체의 수축팽창에 의해 균열이 더욱 가속화되는 구제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사전에 방지하고 교량구조물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공사가 바로 ‘교면방수’입니다.

교량상판 방수층 공사는 교량 주행에 따라 반복하중으로 발생하는 진동, 충격, 전단력뿐만 아니라 온도 변화와 같은 자연현상에도 안전하도 록 적절한 방수재와 공법을 적용합니다. 교량구조물의 수명을 오래 연장하기 위해서는 다음 성능들을 갖추어야 합니다.

Bridge Coat

Bridge Coat는 개질고무와 특수 고분자 개질의 아스팔트(Asphalt)가 첨가된 Bridge Coat 씰 및 강력한 폴리부직포에 아라미드섬유 및 화이바글라스를 주원료로 제조·가공된 도막형 토목 도막접착 방 수재료입니다.

  • 내구성 증진

    구조물에 대한 물리적, 화학적 노화현상을 방지하여 구조물의 내구성을 증진

  • 균열·부식 방지

    구조물에 강력한 접착력과 탄성을 유지하여 균열이나 부식이 없음

  • 우수한 균열 저항력

    인장강도와 신장능력의 개선과 건조수축이 감소하여 균열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뛰어남

교량구간
시공순서
  • 1단계

    면정리

  • 2단계

    고무, 아스팔트 도포

  • 3단계

    BRIDGE COAT 씰 포설

  • 4단계

    부직포 + 메쉬 설치

  • 5단계

    교면방수 시공 완료

고속도로
시공순서
  • 1단계

    면정리

  • 2단계

    고무, 아스팔트 도포

  • 3단계

    BRIDGE COAT 씰 포설

  • 4단계

    부직포 + 메쉬 설치

  • 5단계

    아스콘 포설

BRIDGE COAT 시공영상